見出し画像

한국어 강좌 숙제: 나에게 소중한 것

한국어 강좌에서 교과서 써보기 문제가 숙제가 됐다.제목은 '나에게 소중한 것'.

전에 자습으로 쓸까 했는데 못쓴 문제다.

솔직히 쓰기가 어렵다고 해야 하나.오해(정답일지도 모른다)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내용이 되기 때문에 쓰기 어려웠던 것이다.

뭐, 숙제도 됐고 솔직히 적어봤어.


나에게 소중한 것은 나 자신이다.

첫 아이를 낳고 1년 육아휴직을 낸 후 직장 복귀.그때 독신인 여성 동기가 점심을 사줬다.
그녀가 "지금 가장 소중한 게 뭐야?"라고 물었다.
내 입에서 나온 '나 자신'이라는 말에 가장 놀란 건 나 자신이었다고 생각한다.그래도 입에 넣어보고, 역시 그렇지 하고 납득도 했다.

지금도 그때와 다름없이 가장 소중한 것은 나 자신이라고 생각한다.


PAPAGOだと「自分自身」が「나 자신」になった。
ジェジュンが韓国語で歌う「化粧」では

馬鹿だね、馬鹿だね、馬鹿だね、私

바보였나 바보였나 바보였나 내자신

になり내자신は「私自身」だ。

Kpeddiaの例文の「自分自身」によく使われているのは자기 자신.

どれが正解なのかな~。みんなOKなのかな~。

소중の漢字は[所重]だったのね~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サポートをしてみません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