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네시스 G70 북미형 시승기

개요

2020 제네시스 G70은 고급 스포츠 쿠페형 세단으로 활기 넘치는 핸들링, 부드러운 파워 트레인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해당 세그먼트에서의 핵심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C 클래스 및 BMW 3 시리즈와 같은 라이벌은 운전 재미가 없거나 여전히 더 비쌉니다. 필자는 G70의 열렬한 팬이며 약점으로 꼽히는 부분은 장점에 비해 크게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뒷좌석이 더 넓었으면 좋겠습니까?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현대라서 불만인가요? 이런 불만족스러운 부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G70은 구매 순위에서 맨 위에 있거나 가장 가까운곳에 있을 것입니다.

2020년형 새로운 기능들

판매중인 제네시스 G70은 2 년째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신형은 미드 레인지 스포츠 모델에 보다 적합한 적극적인 브레이크 설정이 적용되었으며, 19 인치 휠과 올 시즌 타이어가 선택 가능한 옵션이되었고, 3.3T 프레스티지 패키지에는 이제 자동 트렁크 리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 18 인치 휠은 이전 모델 대비 더 밝아졌고 브라운 가죽이 적용된 실내인테리어는 고급스럽고 더욱 풍성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북미기준 구매 가격

- 2.0T : $ 36,445
- 2.0T 스포츠 : $ 39,495
- 3.3T : $ 45,645

라인업에서 가장 강력하고 성능이 뛰어난 G70을 원한다면 당연히 트윈 터보가 적용된 3.3 리터 V6 엔진을 선택 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적감지 와이퍼, 주차 센서, 열선 스티어링 휠, 앞 좌석 통풍시트 및 무선 스마트 폰 충전 패드가 추가 된 Elite 패키지 적용시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지만 3.3T G70은 대부분 기본사양 입니다.

엔진, 변속기 및 성능

기본형인 G70 2.0T는 2.0 리터 터보 차저 4 기통 엔진이 특징으로 8 단 자동 변속기를 통해 휠마력 252 마력(공식출력 255 마력)을 뒷바퀴로 보냅니다. 대부분의 모델에서 4륜 구동을 선택 할 수이지만 테스트 한 수동 버전은 예외 입니다. 가속 성능은 평범했습니다. 가벼운 클러치 페달과 평이한 변속기의 결합은 필자를 흥분시키기에는 부족했습니다. Sport 패키지와 함께 사용하면 적어도 수동 2.0T가 더 재미있었습니다. 필자는 365 마력과 376 lb-ft의 토크를 발휘하는 트윈 터보 3.3 리터 V6 모델을 테스트 할 때가 되서야 드디어 심장을 뛰게 만들었습니다. 후륜 구동 3.3T와 함께 재미난 시간을 보냈으며 엔진의 출력에 의해 4.7 초 만에 0에서 60마일을 돌파하는 모습도 확인했습니다. 파워 트레인 구성에 관계없이 G70은 승차감과 핸들링 특성은 균형을 이루고 있는 편이고 노면이 거친 도로에서도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며 연속적인 코너에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보다 강력한 3.3T는 필요한 경우 운전자가 승차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어댑티브 댐퍼를 갖추고 있는 장점이 있는데 운전해본 모든 G70은 운전자의 손에 도로정보를 전달하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스티어링 휠의 피드백은 정확한 정보와 즐거움을 전해주며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로 전환 기능을 통해 직접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인테리어, 승차감 및 적재공간

내부에서 G70은 매력적인 소재와 뛰어난 조립 품질 덕분에 고급스러운 모습입니다.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과 간단한 제어 기능은 운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테스트 차량의 고급스럽고 밝은 인테리어와 스티치로 꾸며진 장식은 더욱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알파로메오의 줄리아나 재규어 XE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입니다. 앞 좌석은 편안함과 스포츠의 균형을 잘 유지하고 있지만 뒷좌석은 다소 제한된 레그룸으로 인해 승차감이 좋지 못합니다. G70 트렁크에는 5 개의 기내 반입 가방 정도를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뒷좌석을 접은 상태라면 총 14 개까지도 넣을 수있었습니다. 센터콘솔에는 스마트 폰이나 기타 작은 물건을 두기 좋은 유용한 트레이도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도어 포켓은 다소 작은편이고 센터 콘솔에 여유 공간이 많지는 않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모든 G70에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대시 보드에서 돌출 된 형태의 표준 터치 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설정에는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만 만화 같은 인터페이스는 현대의 소형차 라인업에서 사용된 형태로 제네시스 G90과 같은 제네시스 라인업에 사용된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은 또한 테스트 중 터치에 다소 느리게 반응했으며, 몇몇 조작부의 경우 경쟁 업체 모델보다 덜 직관적이었습니다.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

G70은 2019 년 고속도로 안전 보험 연구소에서 독립 안전 충돌 시험 기관이 수여하는 최고의 영예 인 Top Safety Pick +로 선정되었습니다. 다만 아직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의 제네시스에 대한 테스트는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이 차는 스탑 앤 고 (stop-and-go) 기술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및 자동 비상 제동을 통한 전방 충돌 경고와 같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타 주요 안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후면 교차 통행 경고가 포함된 사각 지대 모니터링
-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지원
- 자동 하이빔 헤드 라이트

북미기준 보증 및 AS

제네시스는 모든 G70에 탁월한 보증 및 무료 정기 AS를 제공합니다. 이 럭셔리 브랜드는 AS 방문시 차량 픽업 및 드롭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약을 통해 발레 파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리기간 동안 사용할 수있는 제네시스 모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 5 년 또는 60,000 마일 제한 보증
- 파워 트레인 보증 기간은 10 년 또는 100,000 마일
- 무료 정기 AS 3 년 또는 36,000 마일 동안 보장

신형 제네시스 G70에 대한 소식은 https://carleague.tistory.com/183 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