見出し画像

쿠스노무우가 보는 밀그램에 있어서의 용서하지 않는다니

밀그램, 2심 보고가 좀처럼 오지 않아 무우의 생일이 와 버렸습니다.그래서 무우에서 보는 밀그램에 있어서의 용서하지 않는 것을 개인적으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원래의 이야기, 무우라는 캐릭터는 상당히 어렵고, 그리고 공식 측에서 분명히 용서하지 않는 것이 재미있는 일이 일어날 거야♥라는 것을 그려져 있기 때문에 그것도 포함해서 소개하고 싶습니다.

애초에 이야기 밀그램에 있어서의 용서는 용서하지 않는다고?
쉽게 말하면 엉망진창 무책임한 처형버튼을 전세계 사람들이 찍찍찍찍고 투표가 많은 쪽이 결정되는 스타일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문제인게
그 때문에 죄수들의 인생관 부정이나 사상 부정이 발생하는 곳이고, 분명히 변화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이 아이, 쿠스노키 유메와 양입니다.
어느 정도 죄수들은 왜 그것을 했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가치관으로 투표하는 밀그램이라는 것과 맞는 죄수인 것입니다.
하지만 무우는 어떨까요?

변신의 기술!? 라고 할 정도로 무우라는 여자아이는 1심과 2심에서 캐릭터성이 바뀌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다만 언행 자체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습니다.거기가 미소입니다.
이는 밀그램의 사면사상 긍정적인 부분이 클 것입니다.

다만 여기서 또 하나 문제가 되는 것이 왕따를 죽인 것이라면 사상 긍정된 후에 왕따를 거꾸로 괴롭히는 듯한 묘사는 내놓지 않는 것이 아닐까?라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1심과 마찬가지로 "불쌍한 나"를 계속한다면 그녀는 계속 용서를 받았을 것입니다.
한 번 제1심 사면된 사람들을 생각해 보세요.
하루카(ハルカは)는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더 선명하게.
윤호는 귀여운 뮤비 속에서 했던 일을 또렷이.
시도는 더욱 상세하게 얼굴을 그리고.
가즈이도 본심을 드러냈다.
코토코(コトコも)도 모든 것을 상세하게 그리려고 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에 비해 무우만 이질적이에요.
무우는 반의 여왕이라는 입장으로 확 바뀐 뮤비로 등장했습니다.그 후에 왕따를 자신의 손으로 죽였다, 라는 뮤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피해자 소녀와의 이야기도 아무것도 그리지 않았다.
애프터 페인에서 나쁘지 않기 때문에 역전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무우는 1심에서 사상을 긍정받았습니다. 하지만 긍정된 것은 본래의 기질인 부분이 긍정된 것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괴리가 심한가.

앞의 노트에서도 그렸지만 그녀는 지금 기억이 혼탁하고 가벼운 유아 퇴행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MV, 트레일러에서의 1인칭은 '나', '나'인데 반해 현재 죄수로서의 무우의 1인칭은 '무우' 그대로입니다.의도적으로 구분해서 사용하는 마히루와는 달리 무우는 어린 아이가 떼쓰듯이 무우라고 말합니다.아주 나쁘지 않기 때문에 여왕님으로서 강림하고 있던 여자아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마 지금 현재의 기억이 혼탁한 부분의 무우가 긍정되어 버린 것입니다.

나쁘지 않아서 용서받지 못했는데 왜 무적인지도 여기서 답이 나오네요.
'나쁘지 않은 걸'의 무우는 본래 무우의 성격과 괴리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결론입니다.
죄수들에게는 용서받지 못하면 사상의 부정의 소리가 들립니다.1심 TL 때 후타가 많이 시달렸어요.
무우는 왠지 계속 건강한 채로 있어요.하루카도 상처를 입었기 때문에 2심 결과의 목소리도 아마 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에게 있어서는 모르는 누군가가 한 죄의 이야기를 왠지 자신의 귀에 들려주고 있다, 라고 하는 상태입니다.
그럼 계속 건강한 상태인 거지.

만약 논~무우가 애프터페인 시점에서 사면되지 않았다면
이 이야기를 쓰고 싶어서 이 노트를 쓰기까지 했습니다.
원래론, 무우가 애프터페인 시점에서 사면되지 않았다면 저는 유아 퇴행이 한 방에 끝났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프터페인의 무우는 상당히 "원래의 쿠스노무우"에 가깝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애프터페인의 무우는 어쨌든 자벌적이에요.가사도 다 그랬네요.마지막 중얼거리는 것 같은 미안함도 이미 죽어버린 레이를 향한 것이라는 것을 알 정도로.
여기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이 본래 자벌적이고 자포자기가 되어 버린 결과 기억 혼탁이 발생한 것이 쿠스노무우의 정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무우에게는 1인칭이 3개 있습니다.그 시점에서 뭔가 이제 이상하기도 하고요.

애프터 페인에서 용서받지 않았다면, 제 무우 정도라면 나와 준 것이 아닐까요.그래서 생각한 것이, 밀그램은 혹시 용서하지 않는 것을 비교적 의도적으로 기울이게 해서 죄수들의 과거 재연을 시키고 있어?라는 의문입니다.

무우(ムウ)에게는 현재 무우(ムウ) 자신은 친구라고 생각하는 하루카(ハルカ)가 있습니다.무우는 한 번 친구에게 배신당한 입장이에요.그리고 하루카(ハルカは)는 코토코(コトコに)에게 약속을 했습니다.코토코가 하던 "사형" 이야기죠?
앞으로 생각해보면, 무우는 하루카라는 친구에게 배신을 당해 마음의 상처를 다시 입게 됩니다.
그리고 하루카는 무우라는 어머니를 잃고 외톨이가 됩니다.
완전히 과거의 재연이 시작되려 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공식적으로는 카즈이와 아마네도 용서하지 않는 상정이었다고 생각합니다만, 여러가지 복합 요인이 얽혀 그들은 용서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앞으로 "미래"의 이야기로도 나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무우는 공식이 원하는 대로 용서받지 못했습니다.그녀의 모래시계는 계속 과거를 향해 떨어져 갑니다.
제3심에서 겨우 우리는 쿠스노키 유메와 대면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지 의심할 정도.

제3심에서 얼굴을 맞대고서야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기대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무우야, 생일 축하해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サポートをしてみません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