見出し画像

극야 Polar Night

#한국어공부중 #방탄가사 #PolarNight   #AgustD #어가스트디 #BTS #방탄소년단 #SUGA #BTSの歌詞で韓国語勉強中 #방탄말공부하자 #한국어공부 #BTSARMY #かなるび #カナルビ #D_DAY_Tour #D_DAY

※太字が掛け声
(公式がないので繰り返し箇所や調べた場所などなので個人的に歌えたらいいと思うところを太字にしています。他のかたと多少誤差ありです。)



수많은 진실들과 수많은 거짓들 사이
すまぬn じんしrどぅrぐぁ すまぬn ごじっどぅr さい

우리는 제대로 세상을 바라보는가
うりぬn じぇでろ せさngうr ばらぼぬnが


진실과 거짓의 차이
じnしrぐぁ ぎじせ ちゃい

선동과 본질의 사이 내 이득은 무엇일까?
そnどngぐぁ ぼnじれ さい ね いどぃぐn むおっすrっが

개 같은 세상에 개처럼 살 순 없기에
げ がっどn せさngえ げちょろ さr すn おpぎえ

눈을 뜬 채로 현실을 봐
ぬぬr っどぅn ちぇろ ひょnしるr ゔぁ

정의의 반대는 또 다른 정의
じょngいえ ばnでぬn っど だるn じょngい

알잖아 세상엔 없거든 선의
あrじゃな せさngえ のpごどぅn そに

팩트는 관심 없고 내 편이 아니면
ぺkとぅぬn ぐぁnしm おpご ね ぴょに あにみょn

죽여버리는 게 지금의 정의
じゅぎょぼりぬn げ じぐめ じょngい

좌와 우 흑과 백 짜여진 연극 끝에
じょぁうぁ う ふkぐぁ べk っじゃよじn よnぐk っぐて

관객은 서로를 물어뜯으면서 피를 보네
ぐぁnげぐn そろるr むろっどぅどぅみょnそ ぴるr ぼね

총성이 없는 전쟁
ちょngそngい おmぬn じょnじぇng

물질 만능의 병폐
むrじr まnぬngえ びょngぺ

내 편이 아니면 다 적이 되어버리는 극단적 선택
ね ぴょに あにみょn だ じょぎ どぇおぼりぬn ぐkだnじょk そnてk

정치적 올바름 또한 내 입맛대로
じょngちじょk おrばるm っどはn ね いmまっでろ

귀찮은 문제는 입 다문 채로
ぐぅぃちゃぬn むnじぇぬn いp だむn ちぇろ

선택적 위선과 불편한 태도
そnてkじょk うぃそnぐぁ ぶrぴょなn てど

오직 내 기분에 맞춰 버리는 해석
おじk ね ぎぶ  ね まっちょ ぼりぬn へそk

진실과 거짓도 입맛대로
じnしrぐぁ ごじっど いmまっでろ

시선은 진영에 갇힌 채로
しそぬn じにょngえ かっちn ちぇろ

선택적 위선과 불편한 태도
そnてkじょk うぃそnぐぁ ぶrぴょなn てど

오직 내 기분에 맞춰버리는 해석
おじk ね きぶ ね まっちょぼりぬn へそk


수많은 진실들과 수많은 거짓들 사이
すまぬn じんしrどぅrぐぁ すまぬn ごじっどぅr さい

우리는 제대로 세상을 바라보는가
うりぬn じぇでろ せさngうr ばらぼぬnが

It is all dirty

(나 또한 깨끗한가)
な っどはn っげっぐたnが

It is all dirty

(당신은 깨끗한가)
だngしぬn っげっぐたnが

시커먼 질문들과 무차별 비난들 사이
しこもn じrむnどぅrぐぁ むちゃびょr びなnどぅr さい

우리는 무엇을 위해서 싸우는가
うりぬn むおっすr うぃへそ っさうぬnが

It is all dirty

(나 또한 깨끗한가)
な っどはn っげっぐたnが

It is all dirty

(당신은 깨끗한가)
だngしぬn っげっぐたnが


피 묻은 혀로 정의들을 외치는 사이
ぴ むどぅn ひょろ じょngいどぅるr うぇちぬn さい

숨죽인 이들은 비웃지 말이
すmじゅぎ にどぅるn びうっじ まり

너무 많은 시대에 입을 다물면
のむ まぬn しでえ いぶr だむrみょn

방관자라고 손가락질을 해대네 어디서 감히
ばngぐぁnじゃらご そnがらkじるr へでね おでぃそ がみ

봐봐봐 익명 속에 가린
ゔぁゔぁゔぁ いngみょng そげ がりn

비겁한 자들이 행하는 살인
びごばn じゃどぅり へngはぬn さりn

“가시 돋친 말은 다 널 위한 거고 이젠 해명을 하려고 하네 까짓 게 감히”
がし どっちn まるn だ のr うぃはn ごご いじぇn へみょngうr はりょご はね っがちっ げ がみ

봐봐봐 입 다무는 범인
ゔぁゔぁゔぁ いp だむぬn ぼみn

당신들이 외쳐대던 값싼 정의는
だngしnどぅり うぇちょでどn がpっさn じょngいぬn

피를 흘린 이들을 위한 게 아니잖아
ぴるr ふrり に どぅるr うぃはn げ あにじゃな

제발 마주하라고 이 불편한 선의
じぇばr まじゅはらご い ぶrぴょなn そに

황색언론이 만드는 노이즈
ふぁngせkおnろに まnどぅぬn のいず

누군가의 이득에 의한 초이스
ぬぐnがえ いどぅげ うぃはn ちょいす

우리끼리 치고받고 싸우는 게 무슨 의미
うりっぎり ちごばっご っさうぬn げ むすn うぃみ

창끝은 위를 향하라고
ちゃngぐっとぅn うぃるr ひゃngはらご

정치적 올바름 또한 내 입맛대로
じょngちじょk おrばるm っどはn ね いmまっでろ

귀찮은 문제는 입 다문 채로
ぐぅぃちゃぬn むnじぇぬn いp だむn ちぇろ

선택적 위선과 불편한 태도
そnてkじょk うぃそnぐぁ ぶrぴょなn てど

오직 내 기분에 맞춰 버리는 해석
おじk ね ぎぶ ね まっちょ ぼりぬn へそk

진실과 거짓도 입맛대로
じnしrぐぁ ごじっど いmまっでろ

불편한 진실엔 눈감은 채로
ぶrぴょなn じnしれn ぬnがむn ちぇろ

선택적 위선과 불편한 태도
そnてkじょk うぃそnぐぁ ぶrぴょなn てど

오직 내 기분에 맞춰버리는 해석
おじk ね ぎぶ ね まっちょ ぼりぬn へそk

수많은 진실들과 수많은 거짓들 사이
すまぬn じんしrどぅrぐぁ すまぬn ごじっどぅr さい

우리는 제대로 세상을 바라보는가
うりぬn じぇでろ せさngうr ばらぼぬnが

It is all dirty

(나 또한 깨끗한가)
な っどはn っげっぐたnが

It is all dirty

(당신은 깨끗한가)
だngしぬn っげっぐたnが

시커먼 질문들과 무차별 비난들 사이
しこもn じrむnどぅrぐぁ むちゃびょr びなnどぅr さい

우리는 무엇을 위해서 싸우는가
うりぬn むおっすr うぃへそ っさうぬnが

It is all dirty

(나 또한 깨끗한가)
な っどはn っげっぐたnが

It is all dirty

(당신은 깨끗한가)
だngしぬn っげっぐたnが



※韓国語の勉強中なので、誤字・脱字・意訳ありますので転載禁止でお願いします。
※韓国語勉強にはかなルビはおすすめしませんが
コンサートまで間に合わないという方は活用してください!
あくまで歌なので完全に発音するというよりは英語や日本の歌と同じように歌いやすい発音のとこだけでいいと思います。
ただ発音の音の流れが日本語にはないものが多いので単純に言いづらいってことがありますが、歌で合わせる前にひたすら音読をして音の流れになれると韓国語の音の流れになれます。
勉強中の方は頑張って韓国語で読むのをおすすめします💜


※写真はこちらから引用してます。

https://www.instagram.com/p/CrpbZf9J5Ee/?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id=MmJiY2I4NDBkZg==

この記事が気に入ったらサポートをしてみません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