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추천 동영상 에 영향을 미치는 지표 - AudienceGain

1. 시청시간
시청 시간 보고서에는 내 유튜브 채널 시청자가 어느 동영상을 좋아하며 얼마나 동영상을 실제로 시청하는지 시간이 표시됩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에 각 인기 동영상의 시청 시간, 조회수, 시청자의 시청 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테마, 스타일, 길이가 비슷한 동영상을 그룹으로 묶고 실적을 비교하여 동영상 유형에 따른 실적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동영상이 꾸준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다면 유사한 영상 시리즈를 만들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유튜브 시청 시간
유튜브 시청 시간

유튜브 추천 동영상 올라가도록 조회수와 시청시간을 늘리는 팁:

5~10초 사이에 시청자의 시선을 끌어들입니다.
모든 댓글에 자주 답합니다
고품질 동영상을 만들고 연구를 수행하고 영상에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합니다
긴 형식의 영상을 제작합니다
일상적인 일정에 따라 영상을 게시합니다
라이브 스트림: 라이브 스트리밍은 모바일이나 데스크톱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인구통계 보고서 – 재생위치 보고서
유튜브 분석 에서 인구통계는 내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이 누구인지 보여주는 보고서입니다. 인구통계 보고서로 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의 연령, 성별, 지역 등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이렇게 연령이나 성별 등으로 사용자를 파악할 수 있어 추후 채널 영상 콘텐츠의 제작 방향이나 컨셉을 잡을 때 활용해보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콘텐츠 유형과 주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유튜브 추천 동영상 또한시청시간을 늘리기 위해 청중에 맞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생위치는 내 동영상이 어디에서 재생되었는지 보여주는 보고서입니다. 보통 유튜브 보기 페이지나 외부 웹사이트 및 앱에서 퍼감, 유튜브 채널 페이지, 기타 유튜브 페이지로 나눕니다. 예를 들어 내 유튜브 채널의 시청자 층이 대부분 18~30세의 여성입니다. 이 채널은 이 인구통계 집단이 좋아할 만한 주제로 동영상을 더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춤으로써 시청자의 관심을 유지고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3. 트래픽 소스 보고서
트래픽 소스 보고서에서는 동영상 조회수가 어떤 경로를 통해 나왔는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가 내 동영상을 찾게 된 다양한 경로를 표시해줍니다. 트래픽 소스 보고서는 유튜브 추천 동영상 이 올라가는 것에도 결정합니다. 유튜브 트래픽 보고서는 트래픽 소스에 대한 기본적으로 개요를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추가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추천 동영상 - 트래픽 소스 보고서
트래픽 소스 보고서

YouTube 검색
구글과 같은 유튜브에도 검색창이 있습니다. 유튜브 사용자가 어떤 특정 키워드를 검색 하고 그 검색결과로 표시된 동영상을 조회한 경우를 나타냅니다. 텍스트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검색어들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키워드는 상위 500개 까지 제공됩니다. 당연히 유튜브에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될수록 조회수가 많아집니다.

유튜브 추천 동영상
유튜브 추천 동영상 에서 발생한 조회수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추천동영상은 데스크톱에서는 오른쪽 화면, 모바일에서는 영상 아래쪽에 나타난다. 다른 동영상과 함께 표시되거나 다른 동영상이 재생된 후에 표시됩니다.

탐색기능
탐색기능은 홈화면, 구독피드, 감상한 동영상 등에서 발생한 트래픽을 말합니다.

유튜브 채널
채널로 들어와서 직접 시청한 트래픽을 나타냅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자신의 채널에서 시청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다른 채널에서 내 채널 동영상을 추천한 경우 해당 채널의 시청시간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유튜브는 어떤 영상을 추천합니까?
1. 같은 채널의 유튜브 추천 동영상
만약에 유튜브 뷰티의 채널에서 화장을 보고 있으면 그 추천 영상에 유튜 화장 관련된 채널의 다른 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뜨게 되는 것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 보면 같은 분의 동영상을 다음 동영상으로 이어보고 그다음 영상을 계속 이어보게 되는 경우가 바로 그 크리에이터의 영상이 바로 오른쪽의 추천 동영상으로 뜨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2. 비슷한 제목 비슷한 썸네일 비슷한 키워드
만약 게임에 대한 내용을 보고 있다면 게임이라는 제목을 가지거나 아니면 키워드에 진공청소기라는 단어를 키워드로 집어넣은 영상이 추천 영상으로 뜰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제목이나 키워드를 선택할 때 매우 신중해야 하게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3. 시청자가 좋아하는 종류의 유튜브 영상 추천
유튜브의 그 강력한 인공지능이 시청자를 정확히 분석해서 그 시청자가 평소에 가장 많은 관심이 있어 하는 분야를 추천해줍니다

유튜브 추천 동영상 상위 노출 팁
1. 유튜브 영상 플레이 리스트
재생목록은 동영상의 모음입니다. 누구나 재생목록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 내 재생목록에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추천 동영상 을 위해 재생목록 제작하는 방법:

재생목록에 넣을 동영상을 찾습니다.
동영상 아래의 ‘저장’ 을 클릭합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 또는 이전에 만든 재생목록을 선택하거나 ‘새 재생목록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재생목록을 만들려면 재생목록 이름을 입력합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해서 재생목록의 공개 범위 설정을 선택합니다. 비공개인 경우 나만 재생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재생 목록 콘테스트를 만들 때 재생 목록에 뜨거운 동영상이 포함되어 야합니다. 재생목록은 저평가되고 있는 툴이지만 대부분의 유튜버에서는 날짜, 콘텐츠 장르, 상품, 기타 브랜드 카테고리 기준으로 재생목록을 생성하여 이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2. 제목과 썸네일 키워드를 신중하게
유튜브 사용자은 영상을 찾을 때 검색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 검색어와 비슷한 영상이 만약 내 영상에도 있으면 그 영상과 함께 추천 채널에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영상을 업로드할 때마다 급한 마음에 썸네일이나 아니면 제목, 키워드 같은 것을 아주 금방 정해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상 제작에 노력을 많이 들인 만큼 제목이나 썸네일을 정하실 때도 신중히 판단하셔서 영상이 제목을 정하셔야 아주 노력해서 만든 영상들이 유튜브 추천 동영상 으로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참조 : 여기
https://audiencegain.net을 통해 채널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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