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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지 CGWORLD 특집: 아티스트를 위한 AI 활용

아사히 신문에서 이런 기사를 발견했다.

(미야타 타마키의 궁금한 잡지를 읽어보았다)CGWORLD': 아사히신문 디지털

이전부터 AI 이미지 생성 특집이나 무크가 나오지 않을까 해서 서점을 2곳 돌아다니며 겟!

CGWORLD 2023년 01월호 vol.293 (특집: 아티스트를 위한 AI 활용)

CG·영상 전문 정보 사이트 | CGWORLD.jp

48쪽에 걸친 기합 특집「아티스트를 위해서」라고 불리고 있듯이, 주문의 외우는 방법 등의 하우투나 작례 중심이 아니라, 아티스트, 업계의 받아들이는 방법, 활용 방법, 변호사가 해설하는 저작권 Q&A 등 프로의 시점이 중심이 되어 읽을 만하다.

특집 목차
기초지식부터 실천까지 궁금한 AI 기술 해설
아티스트를 위한 AI 활용 기술

INTORODUCTION: 크리에이티브 AI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인터랙션 디자이너 후카츠 타카유키씨 인터뷰
인터랙션 디자이너 후카즈 타카유키 씨 xCG 월드 어드바이저리 보드(실시간 3DCG 디렉터 타무라 코이치로, 엔지니어 우에즈하라 카즈토시, CG 디렉터 아트 디렉터 요코하라 야마토, CG 모델러 이마이즈미 하야스케의 4명) 좌담회
AI관련저작권법Q&A
CASESTUDY:NukeX Copy Cat을 활용한 메이지 홋카이도 도카치 카망베르 치즈 '좋은 아침 카망 토스트편' TVCM
PRACTICE: Stable Diffusion x Substance 3D
원단샘플생성및활용
COVER STORY(표지네요~)
타지마 코지 씨가 생각하는 AI 아트를 대하는 방법.
변호사 Q&A는 온라인에 공개돼 있었다.

데이터·AI 법무 전문가·카키누마 타이치 변호사에게 묻는다! AI관련저작권법Q&A

흥미로웠던것은 후카츠 타카유키씨가 인터뷰나 대담에서

프롬프트를 반복해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시대는 앞으로 3년 남았는가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왜냐하면 AI가 진화하면 단어 수준의 명령이 아니라 머지않아 대화형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했던 것이다.실제 Midjourney나 Nijijourney는 remix 모드로 프롬프트를 만지작거리며 베리에이션을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둘 다 remix는 켜둔 채로 있다.

같은 후카츠씨가

그림을 그리지 않는 사람이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해도 자신이 출력한 것에 대해 정당한 평가를 할 수 없다.거기서부터 정확도를 쌓을 수 없다는 것을 주위에서 자주 보고 있습니다.

라는 대담에서의 발언에는 짚이는 바가 있어 흠칫.

화상 생성 AI의 역사와 현상, 크리에이터의 관계 방법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참고

CASESTUDY:NukeX Copy Cat을 활용한 메이지 홋카이도 도카치 카망베르 치즈 '좋은 아침 카망 토스트 편' TVCM으로 작성된 C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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